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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별 A/S 기준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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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부품

품질보증의 범위
  • 1.제이씨현시스템㈜가 판매한 제품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기능이나 성능상 하자로 중요한 수리 를 요하는 경우에 대해 최종 소비자에게 홈페이지상에 명시한 바와 같이 품질을 보증합니다. (단, 타사에서 유통한 제품에 대해서는 보증 및 A/S의 책임이 없습니다.)
  • 2.품질 보증기간은 구입하신 품목에 따라 차별적으로 적용되며 그 기준은 홈페이지상에 명시한 품목별 품질 보증기간에서 명시한 바와 같습니다.
  • 3.품질 보증의 범위는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상 하자로 제한하며 제품에서 파생된 직간접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4.제품내 번들로 제공된 소프트웨어는 보증의 대상이 아닙니다.
  • 5.A/S 접수 방법은 직접 방문 또는 택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품질보증의 제한사항 (유상처리기준)

다음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품질보증에서 제외되며, 품질보증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A/S 비용이 발생되는 경우 A/S비용이 청구됩니다. (유상처리시 A/S 수수료는 당사가 정한 처리 기준에 따릅니다.)

  • 1.천재지변 또는 사용자의 부주의나 과실에 의한 불량
  • 2.제품의 임의 분해나 훼손, 변용 등에 의한 불량
  • 3.당사가 지정한 A/S 센터가 아닌 곳에서 수리를 받은 경우
  • 4.해외직구 & 중고로 판매한 제품을 규정외로 AS를 받는 경우
  • 5.상위급 모델 혹은 신형 제품으로 대체되는 경우
  • 6.부속물이 누락된 제품을 완제품으로 1:1 교체하는 경우
  • 7.소모성 부품에 대한 A/S 요청
품목별 품질 보증기간
품목제조사품질보증기간예외사항
메인보드GIGABYTE3년 무상2003년도 이전 생산 제품은 1년
그래픽카드GIGABYTE3년 무상쿨러의 경우도 보증기간 3년 적용
단, 예외적인 사항(파손, 고객과실, 임의 교체로 인한 손상 등)의 경우는 유상
CPUAMD3년 (BOX정품)Tray 제품은 1년AMD 품질보증은 CPU제품에 대해서만 이루어집니다.(쿨러 제외)
파워서플라이GIGABYTE제품에 따라 상이AORUS : 5~10년 무상
GIGABYTE : 2~5년 무상
제품에 따라 상이. 제품 정보 확인 필요
제이씨현시스템제품에 따라 상이TUNDRA 시리즈 : 3년 무상
TANK 시리즈 : 3년 무상
FULLMAN 시리즈 : 2년 무상
제품에 따라 상이. 제품 정보 확인 필요
케이스GIGABYTE무상기간없음초기 불량만 1:1 교체
악세사리(단일상품)모든제조사3개월제품내 번들제공된 부속품은 제외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안내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안내보증기간
소비자피해유형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보증기간 경과 후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 발생시구입후 10일 이내에 중요 부품에 수리를 요하는 경우제품교환 or 구입가 환불
(구매처 반품)
유상수리제품 본체: 1년
제품 스탠드, 아답터, 강화유리, 각종 케이블 악세사리(별도 품질보증기간 따름)
구입후 1개월 이내에 중요 부품에 수리를 요하는 경우제품교환 or 무상수리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제품교환 or 구입가 환불
(구매처 반품)
교환 불가능 시
하자 발생 시무상수리
동일 하자에 대하여 수리 했으나 고장이 재발 (3회 이상)제품교환 or 구입가 환불
(구매처 반품)
여러 부분의 고장으로 총 4회이상 수리 받았으나 고장이 재발 (5회 이상)
수리 불가능 시유상 제품 교환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정액 감가 상각한 금액에 구입가
제품 구입 시 운송과정 및 제품 설치 중 발생된 피해제품교환
(단, 전문운송기간에 위탁한 경우 판매자가 운송사에 대해 구상권행사)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의 문제 발생시수리가 가능한 경우유상수리유상수리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교환
  • - 천재지변(화재, 염해 & 부식, 가스, 지진, 풍수해, 낙뢰 등)에 의한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 사용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 기타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하 경우
  • - 공식서비스센터의 수리기사가 아닌 사람이 분해 & 수리 또는 개조하여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 제품의 이동,이사 등으로 인하여 설치가 부실한 경우
  • -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면 요금을 받게 되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세요.
  • - 본체 세척 및 이물 투입 관련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 소비자 설치 미숙으로 재설치를 한 경우
유상수리유상수리
◼︎ 보상내역에서 제품 교환을 구입가 환불 보다 우선합니다.